[5]
데스피그 | 24/09/26 | 조회 101 |루리웹
[10]
데스피그 | 24/09/25 | 조회 79 |루리웹
[14]
이세계멈뭉이 | 24/09/26 | 조회 106 |루리웹
[4]
감염된 민간인 | 24/09/26 | 조회 4 |루리웹
[6]
애매호모 | 24/09/26 | 조회 20 |루리웹
[5]
퍼펙트 시즈 | 24/09/26 | 조회 104 |루리웹
[4]
멍-멍 | 24/09/26 | 조회 74 |루리웹
[7]
타이슨 진돌이 | 24/09/26 | 조회 42 |루리웹
[16]
하나사키 모모코 | 24/09/26 | 조회 78 |루리웹
[24]
좇토피아 인도자 | 24/09/26 | 조회 40 |루리웹
[16]
파인짱 | 24/09/26 | 조회 28 |루리웹
[5]
달콤쌉쌀한 추억 | 24/09/26 | 조회 29 |루리웹
[15]
좇토피아 인도자 | 24/09/26 | 조회 42 |루리웹
[4]
황금달 | 24/09/26 | 조회 49 |루리웹
[5]
마음치유위원회(힐링위) | 24/09/26 | 조회 70 |루리웹
댓글(37)
소니가 자체 규격 만들려고 한 여러 개뻘짓들 중 일부일뿐....
그타 정품 샀는데 로딩 진짜 하루 종일 걸려서 탈옥하고 이미지 덤프해서 돌림 시바꺼
사실 의외로 UMD의 압도적인 장점이 하나 있긴 했는데 ...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느끼지 못했다는 문제가 있음.
그건 바로 용량임.
당시 휴대용 게임기에서 2GB에 육박하는 용량을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자유롭게 쓸 수 있는 기기는 전무했음.
게다가 발매 당시에는 아직 메모리카드 가격도 비싸던 시절이라 최대 2GB 라는 용량은 상당한 강점이긴 했음.
DS 게임의 경우 아주 커야 겨우 256MB 정도였는데, 그나마도 초기에는 메모리 가격 문제 때문에 거의 없었고
메모리 가격이 많이 내려간 후기에 가서야 조금씩 나오기 시작했음.
현역일땐 장점이었는데
CD안쓰고도 고용량팩 생산 가능해진 비타시점에선
하위호환을 DL로밖에 못하게 된 주요원인이 되어버린..
베타..
나는 복돌 안했지
cd면 로딩 심했나요?
휴대기에 cd돌려서 로딩까지 있으면 최악인데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