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오늘의유머 (342300)  썸네일on   다크모드 on
미래소녀.. | 17/11/20 07:12 | 추천 55 | 조회 5999

"판문점 TOD 영상에 JSA 대대장은 없었다" 대대장 구라쳤네요... +342 [22]

오늘의유머 원문링크 https://m.todayhumor.co.kr/view.php?table=bestofbest&no=375997

manipulate_img(this)


지난 13일 북한 귀순 병사를 구조하는 과정에서 JSA 경비 대대장이 직접 나섰다는 내용이 영웅담처럼 전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당시 상황이 촬영된 열감시장비, TOD 영상엔 대대장의 모습이 없다는 증언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강정규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13일, 귀순 과정에서 추격조에게 총격을 받고 쓰러진 북한 병사.

그를 구조하기 위해 JSA 경비 대대장 등 간부 3명이 출동했습니다.

방금 전까지 총알이 빗발치던 현장에서 낮은 포복으로 접근해 귀순 병사를 안전한 곳으로 끌고 나왔습니다.

목숨을 건 작전에 직접 나선 대대장에 대한 칭찬이 이어졌고, 차마 부하들을 내보낼 수 없었다는 말이 기사화되기도 했습니다.

[김종대 / 정의당 의원 (YTN 라디오 출연) : 이렇게 훌륭한 장교가 있구나 싶을 정도로 아주 뛰어나고. 육사에서 연대장 생도를 역임했던, 엘리트 장교인 데다가… 그래서 차마 아이들을 보낼 수 없었다는 건 본인이 가겠다는 뜻이거든요.]

그러나 군 내부에선 귀순 병사의 구조 장면이 담긴 열감시장비 TOD 영상에 대대장의 모습은 없었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 귀순 병사를 구조하기 위해 위험을 무릅 쓰고 포복으로 접근한 건 대대장이 아니라 휘하의 부사관 2명이었다는 겁니다.

군 당국은 JSA 경비 대대장이 직접 포복을 한 것은 아니지만, 현장에 함께 나가 엄호를 한 것은 맞다는 입장입니다.

전체 경비 작전을 지휘해야 할 대대장이 작전통제실을 비우고 현장에 나간 건 부적절했다는 지적까지 제기되는 가운데 우리 군의 미흡한 대응이 영웅담에 가려져선 안 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YTN 강정규[[email protected]]입니다.
[신고하기]

댓글(25)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