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오늘의유머 (341716)  썸네일on   다크모드 on
파란파동.. | 17/12/15 18:54 | 추천 64 | 조회 2804

기자들이 민주정권을 싫어하는 이유 +134 [13]

오늘의유머 원문링크 https://m.todayhumor.co.kr/view.php?table=bestofbest&no=381104

우리나라에 3명의 대통령만을 민주정권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김대중,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입니다.
노무현정부때 모든 언론이 정부를 적대시 했습니다. 뭘해도 노무현 탓이었고 어떤행동을 해도 악의적인 프레임을 만들어서 공격했습니다.
멀쩡한 경제가 죽었다고 연일 정부를 공격했죠.
언론사의 문제일까요? 언론사들의 문제도 있겠지만, 기자들이 노무현이나 문재인같은 정치인을 싫어하기 때문일겁니다.
정확히 말하면 청렴한 정부가 싫은것이겠지요.
부패한 정부가 들어서면 기자들에게 떨어지는 떡고물이 많습니다.
인사청탁, 선물, 특혜 짭짤한데 민주정부가 들어서기만하면 그런것들이 없어지는 겁니다.
언론사의 문제만아니라 기자들의 이익도 달려있다는 것이죠.
이명박근혜 시절의 기자들 얼마나 공손하고 친절하게 정부를 대했습니까?
정권이 바뀌자마자 물어 뜯기 시작했습니다. 얼마나 밉겠습니까? 지금껏 잘얻어먹고 좋은 특권 누리면서 살아왔는데 그것을 막겠다는 정부를 지금 당장이라도 탄핵시키고 싶을겁니다.
지난 대선에서 기자들이 안철수를 그토록 좋게 포장해준것은 그가 자기들의 특권을 지켜줄 사람이라고 봤기에 그랬다고 생각합니다.
기자들 입장에서 절대 정권을 잡아서는 안되는 정치인이 대통령이 된거에요. 너무 싫죠.
지금부터 대동단결해서 물어뜯어서 노무현정부때 보여줬던 기자들의 힘을 보여주고 싶을겁니다. 계속 공격하다보면 언젠가는 지지율 떨어지고 자신들의 이익을 지켜줄 사람이 당선될거라고 보는것 아니겠어요?
민주당에서는 안희정 정도면 좋다고 보는것같고 국민의당의 안철수면 베스트라고 생각하겠죠.
진보 보수 가릴것없이 현정부의 대한 악의적 보도는 쏟아지고 있습니다.
문재인대통령 당선이후 이번 방중보도가 가장 그모습을 적나라하게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홀대라는 프레임을 만드는데 일치단결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방중전부터 중국이 홀대할것이다. 일거수 일투족을 홀대 프레임에 맞춰서 해석하는 기사를 쏟나냈습니다. 반드시 홀대해야하고 홀대하지 않으면 홀대하는 것처럼 보이게 만들고야 말겠다는 결연한 의지가 읽히는 기사들이었습니다.
영화속의 악당을 처단하는 히어로처럼 기레기를 처단하는 수퍼히어로가 나와야 해결될까요?
정권이 교체되고서 많은 팟케스트들이 진로를 고민하는 시점이 되었는데 오히려 팟케스트등 대안언론이 기레기들과 싸우는 수퍼히어로 역할을 해야하는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합니다.
요몇일 스트레스 너무 받네요.
[신고하기]

댓글(15)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