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오늘의유머 (342321)  썸네일on   다크모드 on
형님도 | 20/01/16 23:16 | 추천 51 | 조회 11846

‘ 넷플릭스 ’ 인기 드라마 ` 한국 인종 차별 ` +882 [36]

오늘의유머 원문링크 https://m.todayhumor.co.kr/view.php?table=bestofbest&no=419163

세계 최대의 유료 동영상 서비스인 넷플릭스가 인종 차별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8일(현지시간) 유튜브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2’ 공식 예고편에서 한 등장 인물이 “내 체액에서 김치맛이 난다”라고 말하는 모습. 넷플릭스 공식 유튜브 캡쳐

세계 최대의 유료 동영상 서비스인 넷플릭스가 인종 차별 논란에 휩싸였다. 넷플릭스가 자체 제작하는 인기 드라마 새 시즌 공식 예고편에서 ‘불쾌한 맛’을 표현하며 한국인들이 즐겨 먹는 대표 음식인 김치를 사용했기 때문이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지난 8일(현지시간) 유튜브에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2’ 공식 예고편에는 한 등장 인물이 주인공 오티스에게 “내 체액에서 김치맛이 난다”(My cum tastes like Kimchi)라며 상담을 하는 듯한 모습이 담겼다.

영상을 본 한국 시청자들은 거세게 반발했다. 특히 해당 대사가 한국판 공식 예고편에서는 빠지면서 논란은 더 커졌다. 넷플릭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예고편 영상은 2분 25초 길이인 반면 넷플릭스 코리아 채널에 게재된 영상은 해당 내용 등이 편집돼 20초 가량이 짧았다.

예고편 댓글창에는 “김치 관련 대사를 한국에서만 삭제했다는 것은 명백하게 인종차별임을 알고 있는 것”, “한국 전통음식을 체액에 비유하는 발언을 하는 건 모욕적이다” 등의 반응이 나왔다. 일부 시청자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넷플릭스 불매를 선언하며 ‘구독 취소’를 인증하기도 했다.

반면 해외 시청자 일부는 “김치 냄새가 난다는 것이 어떻게 인종차별이냐”, “재미있자고 하는 농담에 진지하게 달려든다”라는 등 대수롭지 않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는 성 상담사인 엄마를 둔 고등학생 오티스가 친구들을 위한 성 상담소를 열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담은 영국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 2’는 오는 17일부터 한국에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1.한국의 전통 음식이자 한국인들이 많이 먹는 게 유명한 김치정액맛에서 난다고함
2.그 정액맛을 비유 대사를 친 백인이 성병에 걸려서 짜증내고 울부짖으며 그 대사를 침
3.한국 넷플릭스 예고편에서만 해당 내용을 미리 삭제(한국에서'만')
4.한국 넷플릭스 유튜브에서 관련 된 한국어 댓글 대거 삭제
5.공식 넷플릭스 유튜브에서 eng plz 등으로 한국어 댓글 무시(영어밖에 못하는 걸 부끄러운줄 모름)
6.정작 지네 전통 음식은 없는 나라인데 레이시즘이 전통 음식인 영국
7.주인공이 개인 sns에 욱일기 올림


해당 예고편 유튜브 주소

https://youtu.be/qZhb0Vl_BaM
[신고하기]

댓글(39)

1 2 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