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뽐뿌 (46737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newicaru.. | 18/08/15 19:18 | 추천 65 | 조회 3133

군산사람이 추천하는 군산맛집. +891 [28]

뽐뿌 원문링크 m.ppomppu.co.kr/new/bbs_view.php?id=review&no=38298

매우 더움에도 불구하고 군산으로 많은 분들이 찾아오시는 듯 합니다. 


유명맛집에 대한 평가와 더불어 로컬들이 찾는 집들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는 것들은 나누고 그 카테고리 유일 추천집은 마지막으로 뺄께요


1. 빵

 - 이성당 : 군산에 오는 관광객들의 특징은 노란 이성당 봉투죠. 이성당 가볼만 합니다. 다만 로컬민들은 팥빵, 야채빵 보다 다른 것들을 사먹습니다. 

  추천메뉴 : 생크림 단팥빵 : 줄 안서도 먹을 수 있는 팥들어 간 빵입니다. 생크림의 함유로 훨씬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생크림 케익류 : 이성당 케익이 꽤 먹을 만합니다. 그 이유는 생크림이 맛있습니다. 여타 성심당이나 서울 유명 빵집들 보다                                             생크림에 있어서는 확실히 맛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팥빙수, 쉐이크 : 팥빙수는 과일빙수를 추천드립니다. 특별하지 않지만 추억의 그 맛입니다. 

                                           재료를 듬뿍넣어줘서 맛있는 맛입니다. 쉐이크는 여타 다른 집과 다르게 맛이 다릅니다. 

                                           저는 끝맛이 사이다 맛이라 표현했는데, 다른 분들은 암바사 맛이라고 하더군요.


-영국빵집, 리베이커리 : 여기 다 이성당 출신 제빵사들이 하는 곳입니다. 이성당 줄서기 귀찮으면 가세요

-빵빵한 하루 : 특별한 맛 아닙니다. 그런데 무진장 쌉니다. 팥빵 500원. 팥 겁나 많이 들어있고 호두도 들어있습니다. 


2. 중국음식

 -지린성, 복성루 : 맛있는데 저라면 30분씩 줄서서는 안먹습니다. 복성루는 11시 30분에 가서 첫손님이면 볶음밥을 해주는데 볶음밥은 진짜 맛있습니다. 복성루가 매각되었다고 하는데 매각 이후 가보지 않아서 현재 맛은 잘 모르겠네요


 - 빈해원 : 여기는 영화촬영지라서 가는거지 맛있어서 가는데 아닙니다. 물짜장은 먹을만하지만 외지인 입맛에는 사천짜장을 추천드립니다. 


-메이찬 : 탕수육 맛집입니다. 관광객은 아예 없는 군산 로컬들만 가는 탕수육 맛집. 꽤 먹을 만합니다. 


-영화원 : 진짜 물짜장과 짬뽕 맛집입니다. 점심시간에 가면 100퍼센트 대기타야합니다. 군산 직장인들의 점심 메카입니다. 


-동보성 : 군산에서 코스 중식 먹을 때 가는 곳입니다. 전체적인 음식 퀄리티가 좋습니다.


-제일원 : 군산에서 탕수육 가장 잘하는 곳입니다만... 운이 좋아야 먹을 수 있습니다. 주인장이 문여는 것도 마감하는 것도 지맘대로에요 ㅠㅠ


3. 회

 사족을 붙이면 군산식 횟집이라 함은 1인당 3~5만원 정도를 내면 광어, 우럭, 농어, 도미 중 어종을 택해서 회가 나오고 스끼다시로 상을 3번이상 갈아 주는 곳을 말합니다. 


-소라성횟집 : 스끼다시 잘 나옵니다. 때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상 3번 이상 갈아주면서 거의 모든 해산물을 먹어 볼 수 있습니다.


- 청산횟집, 벽란도 횟집, 충남횟집 등이 위 소라성 횟집과 비슷한 형태를 보이는 횟집입니다.


-째보식당 : 다양한 해산물 장을 먹을 수 있는 집입니다. 연어,소라,전복,새우, 게 등의 장을 한 접시에 내줍니다. 


-양철지붕 : 여기는 회가 아니라 물회 맛집입니다. 


-신선횟집 : 여기도 물회 맛집입니다. 생선탕도 꽤 준수하게 합니다. 생선탕이나 물회를 먹으면 약간의 해산물과 회가 스끼다시로 나옵니다. 


4. 서양식

- 파라디소 : 30만 정도 되는 지방 중소도시에서 이 정도 퀄리티 보여주는 이태리 식당은 찾기 어렵습니다. 아주 괜찮은 수준의 이태리 음식을 내줍니다. 피자, 파스타, 샌드위치 뭐 하나 빠질 것 없이 괜찮습니다. 날이 좋을 때 외부에서 식사하면 은파유원지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화덕쟁이 : 준수한 이태리 피자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서울 기준으로는 아주 맛집이라 하기에는 부족하네요.


-마로네하우스 :  여긴 엄밀히 말하면 장항이긴 한데, 옛날 경양식을 매우 푸짐하게 맛 볼 수 있습니다. 이탈리안 돈까스, 새우크림파스타 같은 메뉴가 맛있는 집입니다. 


5. 곱창

-곱창을 여기에 왜 써놨느냐? 군산에는 군산만의 특이한 군산식 곱창이 있습니다. 소곱창이 아닌 돼지곱창을 양념해 놓은 것을 구워 내놓는 집인데 군산 곱창집에가서 소곱창을 찾으시면 없을 거에요. 


-은혜곱창, 또또생곱창, 나라생곱창 등이 유명합니다. 


6. 부대찌게

-3대천왕 나온 나운동 비행장정문부대찌게도 괜찮긴 하지만 미군 부대 앞 153부대찌게를 강추합니다. 



그 외로 

-목살집 : 저렴하지만 꽤 괜찮은 고기집. 고기보다는 간비국수라는 간장소스국수가 아주 맛있습니다. 


-까페이매진 : 프랑스에서 배우신 주인께서 내놓는 섬세한 디저트


-한일옥 : 특별하지 않지만 맛있는 소고기무국. 이 무국 먹으로 군산에 다시오겠다는 친구도 있었습니다.


-계곡가든 : 전국구 간장게장 맛집. 한번쯤 먹어볼만 합니다.


-만남스넥 : 잡탕이라는 매우 특이한 메뉴가 있는 분식집. 잡탕과 순대볶음이 유명 메뉴입니다.


-군산칼국수 : 장미칼국수라는 너무 유명한 집에 가려진 로컬맛집. 콩국수가 매우 맛있습니다. 


-진갈비 : 떡갈비가 맛있는 집. 전주 왠만한 유명한 떡갈비 집들보다 낫습니다. 


-제이하우스 풍천민물장어 : 저렴한 민물장어집. 1kg 5만원정도에 먹을 수있어서 부담이 적습니다.


-히마와리 : 꽤 깔끔하고 맛있는 일본가정식 맛집.


[신고하기]

댓글(28)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