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뽐뿌 (46737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프리자드.. | 19/05/21 03:36 | 추천 33 | 조회 5184

청원 삭제됐다는 글이 의심스러운 이유. +347 [23]

뽐뿌 원문링크 m.ppomppu.co.kr/new/bbs_view.php?id=freeboard&no=6456020

 

 

청원 1.png

찾아보니 청와대 국민청원 삭제의 경우 다음에 해당할 경우에 이루어진다고 나와있군요.

 

첫 번째 항목인 '중복 게시'의 경우 해당 글쓴이의 말은 18일에 작성됐다고 하니 그와 유사한 20일 작성된 글이 삭제되어야 맞겠죠.

 

세 번째 의심 항목인 '특정 집단에 대한 혐오'는 넓게 보면 포함될 수 있을 수도 있겠지만 '자유당 해산 청원', '민주당 해산 청원' 등과 같은 해산 청원이 아직까지 살아있기에 일단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청원의 경우 글의 수준과는 별개로 엄연한 '국민의 뜻'이기 때문에, 정책기조와 맞지 않는 글을 삭제하는건 저 역시 반대하고 홈페이지 직원의 자의적 판단에 해당 내용의 글을 삭제했다면 이는 촛불혁명이라는 국민의 뜻으로 탄생한 정권이 해서는 절대 안 되는 행동이라고 봅니다.

 

솔직히 상식 밖이죠. 비판 받아야 마땅합니다.

 

다만, 저는 이 정도 까지 문재인 정권이 비상식적이지는 않다고 생각하여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를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그런데 잠깐, 뭔가 이상한 점이 있군요.

 

 

1.png

 

자, 논란글을 쓴 글쓴이이는 뽐뿌 유저의 반박 근거로 제시한 링크를 살펴보면 끝자리가 580321로 되어 있죠?

 

제가 살펴본 바로는 청와대 청원은 올린 순서대로 숫자가 카운트 됩니다.

 

예컨대 오늘 글쓴이가 제시한 글과 내용이 비슷한 '대림동 경찰 폭행사건의 논란에 대해 공영방송에서 시행한 언론조작. 진상규명을 요구합니다.' 청원의 경우 https://www1.president.go.kr/petiti... 이지요.

 

링크를 타고 들어가 보면 아실 수 있듯이 2019년 5월 20일 올라온 글입니다.

 

 

바로 다음 글은 '여경 선발 비율을 대폭 축소시켜주세요' https://www1.president.go.kr/petiti... 로 이 역시 2019년 5월 20일 올라온 글입니다. 이 역시 2019년 5월 20일에 올라왔죠.

 

 

이를 통해 우리는 글쓴이가 주장한 580321 글이 2019년 5월 18일에 올라왔다는 전제 조건 자체가 거짓임을 알 수 있습니다.

 

중복된 내용이라 삭제 됐다고 할 수도 없는게 비슷한 내용의 글이 연속으로 올라왔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지워지지 않고 있죠.

 

게다가 가장 중요한 580321글이 글쓴이이가 제시한 내용과 정확히 일치하는지 사실 여부 또한 불분명하죠.

 

따라서 저는 해당 글을 페미 이슈에 묻어 분탕을 치고자 하는 '특정 세력'의 저열하고 비겁한 선동이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저 역시 제가 문재인 정권에 몇 가지 실망한 부분도 없잖아 있지만 이런 식의 거짓 자료로 선동을 하는 것은 걸려내야 한다고 봅니다.

 

제발 상식적이고 건전한 비판으로 담론을 형성해야지 이런 식으로 저열하고 더러운 프레임 짜기는 하지 맙시다.

 

이상입니다.

 

 

--------바쁜 분들을 위한 3줄 요약---------

 

1. 청와대 국민 청원의 경우 올라온 순서대로 숫자가 카운트 된다

 

2. 논란글 작성자가 제시한 링크는 살펴본 바, 그가 주장한 18일이 아닌 2019년 5월 20일에 올라왔다.

 

3. 애초에 삭제됐다는 글 내용이 이미지 파일과 동일한 것이라는 증거도 없다. 고로 주작.

 

 


 

[신고하기]

댓글(23)

1 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