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뽐뿌 (46737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고기박사.. | 19/09/17 03:44 | 추천 17 | 조회 2605

헬스 유튜브 15종 리뷰 및 영상 추천 +614 [66]

뽐뿌 원문링크 m.ppomppu.co.kr/new/bbs_view.php?id=health&no=116709

안녕하세요. 고기박사 입니다.

지난번 닭가슴살 리뷰로 많은 관심을 주셔서ㅎㅎ 

그 2탄으로 오늘은 유튜브 리뷰를 준비해봤습니다.

 

최근 몇 달간 대부분의 데이터를 헬스 유튜브 보는데 사용했습니다.

//////

글 쓰려고 보다가 혹시나 해서 찾아봤더니 ㅋㅋㅋ이정도일 줄은 몰랐네요.

17기가, 23기가, 10기가 ㅋㅋㅋㅋ


 

window.open("//cdn.ppomppu.co.kr/zboard/data3/2019/0916/20190916230820_tzylgfmc.jpg")

 

window.open("//cdn.ppomppu.co.kr/zboard/data3/2019/0916/20190916230821_ilclwryf.jpg")

 

window.open("//cdn.ppomppu.co.kr/zboard/data3/2019/0916/20190916230819_dtgsoxkh.jpg")

 

모바일 데이타로만 이정도고 와이파이랑 컴터로 본거 하면 더 되겠네요 ㅋㅋㅋ

 

☆☆☆☆☆☆먼저 말씀드릴 것은 어디까지나 아래 내용은 제 개인의 리뷰일 뿐입니다. 얼마든지 다른의견이 있을 수 있고 틀린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용으로만 보시고 몰랐던 분들은 이런 유튜버도 있구나 알아가시고 초보 분들은 시간 절약 되시라는 차원에서 글을 써봅니다. 또 한가지!!! 중요한 것은! 운동에 정답은 없습니다. 정답이 있었다면 최고 권위자 한명이 이것이 정답이니라~~ 하고 말하면 끝날텐데 이것 저것 운동법도 많고 이 수많은 영상과 책들이 있는 이유는 정답이 없기 때문입니다. 다양하게 보고 배우면서 내 것으로 만드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아래 내용 중 이것은 아니제~~ 하는 부분이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순서는 생각나는 순서입니다.☆☆☆☆☆☆

 

제가 헬스를 시작한건 16년 전이구요....

중간중간 공부다 뭐다 하며 쉰거 계산하면 실제론 6~7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2000년 초반엔 책 같은거보면서 많이 공부했었습니다. 각종 잡지나, 교본등 ABS프로그램 이란 책에서 처음 HIIT접하고 신기해 하곤 했었네요. 

책은 그림 한 커트와 글로 설명되있다보니 한계가 많았었는데 요즘엔 유튜브라는 신문물 덕분에 운동을 배우기가 엄청나게 편하고 또 전달력이 높아 보다 정확한 느낌과 자세를 파악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잡소리는 집어치우고.

 

<본론>

 

#1.양선수:헬스 유튜브의 EBS교육방송 입니다.

window.open("//cdn.ppomppu.co.kr/zboard/data3/2019/0917/20190917025946_afpmbaba.jpg")

처음엔 말투가 괜히 거슬려서 잠깐 보다 말았는데 하도 여기저기서 추천, 언급이 많아 보게 되었는데 이건 무조건 필독입니다. 특히 추천하는 영상들은 각 부위별 '이것만 보면 00운동 끝납니다' 이런 제목 운동인데 이걸 봐야합니다. 제목은 꼭 약 파는 것 같지만ㅋㅋ 초 강추입니다. 양선수 시그니쳐 영상이고 이것들만 쏙 빼먹어도 다 본거나 마찬가지입니다. 한 두번은 집중해서 정독하시고 해당 부위 운동할 때 성경말씀이나 반야심경처럼 계속틀어 놓으세요. 지겨워지고 멘트가 외워지고 머리에 맴돌고 운동을 하다가 안듣고도 그 말들이 떠올라 자세를 고쳐잡게 되면 그만 보셔도 됩니다.

 

#2. 몬스터짐 바디빌딩 스쿨: 명불허전 우리나라 헬스 1등 김준호님 과 여러 선생님들.

window.open("//cdn.ppomppu.co.kr/zboard/data3/2019/0917/20190917030220_zlyfzadt.jpg")

김준호님은 명불허전입니다. 일단 보자마자 눈호강 지대로 하고 시작합니다. 51세라는 나이가 무색하게 최신 트렌드에 빠삭하시고 일단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가 누구도 범접할 수 가 없습니다. 헬스하며 생기는 문제들에 대해 수 많은 세월간 직접 본인과 교육생들이 겪어오며 해결해 온 것들이라 그 깊이가 어마어마 합니다. 부상에 대해 경계하시고 안전을 추구하십니다. 최근 Q&A 영상 보는데 질문 하나하나에 답변 해주시는데 진짜 기가막힙니다. 헬스 천상계입니다. 제 개인적으론 해부학, 생리학쪽의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설명해 주시는 내용이 압권으로 느껴졌습니다. 제가 의사라서 그런지 더 놀라면서 들었고. 워낙 설명을 잘하셔서 아마 일반인 분들도 크게 어렵지 않게 이해하 실 것 같아요. 물론 알면 좋고 모르면 그런갑다 하고 넘어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단점은 샛길로 잘 빠지시고 TMI가 많아 영상 하나하나가 깁니다.ㅠㅠ 큰 부위 운동 뿐 아니라 단일관절 서브 운동들도 하나하나 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말씀이라 추천영상은 따로 없고요. 최근 건 다 보세요. 옛날건 음질이 별로고 최근거 하고 내용이 겹칩니다. 다만 가만히 앉아서 정독하기엔 너무 깁니다.ㅜㅜ 다행인건지 visual 보다 mention이 많아서 운동할 때 해당 부위 영상 틀어놓고 들으면서 하시면 됩니다.(블루투스 이어폰 하나씩은 있으시자나요....) 

가장 많이 강조하시는 내용은 바디빌딩은 근육에 손상을 주어 초과회복을 통해 근육의 성장을 도모하는 것이다. 무거운걸 드는게 목적이 아니라 손상률을 올리는게 핵심이다. 이 중 negative 동작 시(신장성 수축) 근육 손상이 가장 크게 일어나니 negative 동작에 더 집중하자. 정도 입니다. 컴파운드 세트도 많이 강조하십니다. 매너나 화법도 너무 좋으십니다.

황철순 (논란과는 별개로 영상은 매우 알찬 내용이 많습니다) - 어깨, 가슴, 등 운동 하나씩은 한번 정도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최봉석 코치님- 가슴 영상 괜찮습니다

김준기 코치님- 한번 보는 정도.

최근 권형주 코치님 타이완 어깨 강의도 매우 좋습니다. 이거 토대로 어깨 루틴을 바꿔 볼까 합니다.

외에도 바디빌딩 스쿨에는 많은 영상있어 저도 다 보지 못했네요. 그때 그때 하나씩 챙겨 보는 편입니다.

 

#3.김성환님 : 킹갓제네럴 김성환 선수. 저의 최애픽. 아주 좋아하는 선수입니다. 일단 멋있고요. 멋잇습니다. 패션도 멋있어서 오마쥬 하며 따라 산 옷도 있습니다. ㅎㅎ

window.open("//cdn.ppomppu.co.kr/zboard/data3/2019/0917/20190917030353_mqiqflol.jpg")

먼저 이번 올림피아는 준비과정에서 뇌수막염에 걸리시면서 제 컨디션이 아니다 보니 제 실력이 다 나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ㅜㅜㅜ 다음번엔 충분히 입상 가능하실 것 이라 생각합니다. 화이팅!!

김성환선수 영상은 과거. 수년전 몬스터짐에서 부터 보면서 팬이 되었습니다. 당시에도 운동 하나하나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일단 말투가 너무 차분해서 듣기가 좋습니다. 운동하시는 거 보면 이것이 헬스의 정석이구나 싶습니다. 눈으로 보는 것만으로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또 영상들이 대부분 짧아서 보기 편합니다. 운동 루틴만 봐도 재밌습니다. 운동 용품이나 보충제 관련해서도 많이 리뷰 하시고 보디빌딩 노하우에서는 아주 디테일한 팁들을 많이 알려주십니다. 

 

#4.강경원님: 말이 필요하겠습니까. 헬스 하는 사람 중에 이 이름 석자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window.open("//cdn.ppomppu.co.kr/zboard/data3/2019/0917/20190917030451_fkoknicv.jpg")

영상은 운동보다는 주로 운동 썰풀거나 다른 사람 운동 평가 영상인데 보시면 한 두개씩 얻어가는게 있습니다만 워낙 레벨 차이가 커서 그런지 저는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연세가 있으셔서 그런지 말투에서 약간 꼰x 향기가...죄송합니다........

 

#5.한조바디:잘 생겼고요. 몸도 사이즈 커질 땐 후덜덜 합니다. 

window.open("//cdn.ppomppu.co.kr/zboard/data3/2019/0917/20190917030843_etwghhbn.jpg")

각 운동별 자세나 느낌, 특히 많이들 실수하는 잘못된 자세에 대해 자세히 알려줍니다. 장점은 영상하나가 짧아요.5분 정도고 긴건 10분정도. 몸짱공식, 바디메이커 정도로 나뉘어져 있고요. 세부운동 하나하나에 대한 영상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새로운 운동 시작할 때 한번 씩 짧게 보고하면 좋습니다. 해부학적 지식도 꽤 해박하십니다.

 

#6.키다리형: 세부 운동들 느낌이나 자세 참고할 때 같이 봅니다.

window.open("//cdn.ppomppu.co.kr/zboard/data3/2019/0917/20190917030944_gtfabkfp.jpg")

 

 

#7. 트리거TV: 16년 전 접했던 HIIT 하이 인텐시브 인터벌 트레이닝. 에 대해 완전히 이해하게 해준 영상입니다. 

window.open("//cdn.ppomppu.co.kr/zboard/data3/2019/0917/20190917031018_rkdskeqt.jpg")

HIIT 관련 시리즈 기본 골격은 다섯편 정도 있는데 이건 필독하시기 추천 드립니다. 

기본적으로 트리거 TV는 정통 바디빌딩 보다는 크로스핏 느낌의 채널로 생각이 듭니다만 운동 영상도 많아서 참고 할 만한게 제법 있고

추가적으로 5세트 법 영상도 한번 정도는 보고 가시면 개념 잡기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8. 말왕: 가끔 재미로 봤는데 요즘은 안봅니다. 뭐 어떤 프로그램을 얘기해주면서 엑셀파일도 주고 하는데 전 뭔지 도대체 모르겠더라구요.. 걍 패스 했습니다. 바디빌딩 말고 스포츠맨이 되고 싶은 분들은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9. 헬창티비 : 가끔 재미로 봅니다. 운동외에도 여러가지 많이 합니다. 패션, 꽁트 다양합니다. 

 

#10. 피지컬 갤러리 : 구독자 105만명 ㄷㄷㄷ. 

window.open("//cdn.ppomppu.co.kr/zboard/data3/2019/0917/20190917031110_vglraosx.jpg")

개콘보다 재밌는데 재미만 있는게 아니라 마사지나 재활쪽은 완전 개꿀입니다. 어차피 헬스 하는 분들 근육 안뭉친 곳 없고 안아픈 곳 없습니다. 집에서 티비 보기전에 하나씩 보고 스트레칭, 마사지 따라하면서 보면 개꿀


#11. 길브로네츄럴pro: 최근에 분할법 관련해서 검색하다가 보게 된 영상인데요. 일단 잘 생겼습니다. 몸도 최근 몸은 완전 제 워너비입니다. 지향하는 바는 제목에서 보다시피 약 없이 네츄럴로 몸짱이 되는 것 입니다. 전반적으로 조금은 편집이나 내용이 두서가 없긴 하지만 분할법(2분할 강조)과 식단에 대한 영상은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12. 파토코치: 뽐뿌 댓글에 추천이 있어서 몇개 봤는데 아직 리뷰 할 정도로는 못 봤고요. 

window.open("//cdn.ppomppu.co.kr/zboard/data3/2019/0917/20190917035655_hpsbamvg.jpg")

일단 제목이 자극적입니다. ㅎㅎ 제목 뽑는 분이 기자출신이신가 싶습니다ㅋㅋㅋ 몇개 본 것 중에 5x5 메쏘드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주시더군요. 쓰트렝스 훈련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이니 한번 정도 가볍게 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운동 영상은 설명도 알차고 간간히 꿀팁이 있어서 좋긴한데 (개인적으로 저보다 몸이 좋지 않으면 잘 안보게 되더라구요..) 

 

#13. 흑자헬스 : 스윙스의 3대 논란이 있을 때 처음 접했는데요. 썰푸는 내용입니다. 몸은 헬스 유튜버라고 하기도 민망한 수준입니다. 실제 운동 영상도 거의 없습니다. 재미로 보는 건데. 개인적으론 재미가 전혀 없어서... 안봅니다. 최근엔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14. 한주먹 : 주로 운동 영상, 루틴 올려주시는데 운동 루틴 짤 때 참고가 됩니다.

 

#15. 영양쪽은 피톨로지 우수님 : 국내 탑 스포츠 영양사이고 몬스터짐에서 수년간 보충제 및 영양 관련 칼럼을 써오시다가 최근엔 퇴사하셨더군요. 이전 칼럼들, 블로그 찾아보면 양이 어마어마 한데 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얘기들입니다. 유투브에는 최근 유행하는 다이어트 보조제나 논란 여지가 있는 식품,제품들에 대해 전공을 살린 해박한 지식으로 알려주십니다. 개인적으로 어릴쩍 쬐끔 친분이 있어 아는데 우수님 본인이 소화도 잘 안되고 소위 멸치 출신이라 음식이나 보충제에 민감해서 몸소 체험한 내용들이라 더 신뢰가 갑니다. 의사들도 본인이 아파보면 비로소 그 분야에 대해 공부 엄청 하거든요.

 

 

이상입니다.

막상 쓰고 보니 별거 없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틀린 내용. 이것은 아니제 하는 부분 있으면 알려주세요.

본문에 없는 추천 할 만한 유튜버 댓글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ㅎㅎㅎ

 

여유만 있다면 좋은 코치 만나 PT 받는게 가장 좋겠지만

시간과 금전적여유가 없는 분들께 유튜브는 최고의 코치입니다. 

이것 저것 다양하게 보면서 내 것으로 만들어 건강하고 멋진 몸 만드시기 바랍니다.

 

반응이 좋으면 다른 리뷰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신고하기]

댓글(66)

1 2 3 4 5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