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뽐뿌 (46737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Shampoo | 19/11/15 22:00 | 추천 25 | 조회 2014

[리브메이트] 오늘의 퀴즈 11/16일자 정답 (입력 시 살짝 주의!) +69 [12]

뽐뿌 원문링크 m.ppomppu.co.kr/new/bbs_view.php?id=mobile&no=13777


오늘의 퀴즈 11/16일자 정답 : (정답은 알파벳 O인데 대소문자 구분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전 일단 대문자 O로 했구요)

 

흰동가리 clownfish ‘니모를 찾아서’의 실제 물고기

window.open("//cdn.ppomppu.co.kr/zboard/data3/2019/1115/20191115221043_puikcucb.jpg")

 

흰동가리는 농어목 자리돔과에 속하는 물고기로 전 세계에 27종이 있다.

몸에 새겨져 있는 빨강 혹은 주황과 흰색의 배열이 어릿광대 분장처럼 보여 서양에서는 ‘클라운피시(clownfish)’라 이름 지어졌으며,

말미잘(sea anemone)과 더불어 살아 아네모네피시라 불리기도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몸을 가로지르는 흰색의 세로줄을 특징화하여 흰동가리라 부른다.

흰동가리는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는 ‘니모’로 통한다. 2003년 개봉한 앤드류 스탠튼 감독의 영화 [니모를 찾아서] 때문이다.

주인공 니모(Nemo)란 이름은 쥘 베른의 소설 [해저 2만리]에 등장하는 주인공 네모 선장(Captain Nemo)에서 따왔다.

 

수컷이 암컷으로 성전환하는 모계중심 무리

흰동가리는 얕은 수심의 산호초 해역에서 말미잘과 공생한다.

대개 하나의 말미잘에 한 무리의 흰동가리가 살고 있다.

흰동가리 가족은 철저한 모계중심으로 덩치가 가장 큰 녀석이 암컷이다.

암컷이 죽으면 무리에 있는 수컷 중 한 마리가 암컷으로 성전환을 한다.

이는 다른 곳에서 암컷을 찾는 것보다 무리 중 한 마리가 스스로 성을 전환하는 것이 종족 보존에 유리하기 때문이다. (이하 생략)

 

참고 - 리본 장어, 감성돔 등도 수컷에서 암컷으로 성전환을 하는 물고기라고 하네요. 또용~ @.@

 

흔히 이맘때쯤 오는 가을비를 가리켜 겨울을 재촉하는 비라고들 하지요.

그 양이 많고 적음을 떠나 한 번 오면 낙엽은 우수수, 기온은 뚝뚝.. 그리고 찾아오는 겨울..

근데 예보를 보면 주말에 온도가 다시 또 올라간다고 하는데 얼마나 올라갈지 모르겠네요.

어쨌거나 온도가 올라가더라도 그리 길진 않겠지요.

이렇게 가을도 시나브로 끝자락으로 가는 것 같아 아쉬운 요즘이네요

 

사족이 길었습니다. 오늘도 모든 분들 수고하셨구요.

몇 시간 뒤면 찾아올 주말,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늘 말씀드리지만 항상 감기 조심하시구요. 온도 변화가 심해서 감기 걸리기 딱~ 좋겠더라구요. 그럼 ^^

 

 

 

[신고하기]

댓글(12)

이전글 목록 다음글

1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