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SLR클럽 (466769)  썸네일on
offsetra.. | 18/12/07 18:36 | 추천 3 | 조회 887

어떤 유저의 역대정권 및 현정권의 실업률 분석ㄷㄷㄷㄷ 有 +387 [35]

SLR클럽 원문링크 m.slrclub.com/v/hot_article/543703

펌글입니다.

===============================================================================================================
하도 실업률 개판이다, 경제 망이다 해서 찾아본 자료입니다.


누르면 커질겁니다.


역대 정부 실업률 추이 입니다.


빨간색 추세선은 제가 임의로 눈대중으로 자료 보고 대충 그러넣은것이구요,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고 참고만 하세요.


아직 문재인정부통계치가 좀 더 쌓여야 하겠지만 일단 전체 실업률은 증가추세에 있는것은 맞습니다. 다만 ㄹ 시절 증가했던 속도를 조절해 나가기 시작한것으로 보이구요.


그보다 더 유의미한것은, 회색 그래프인 20~29세 실업률은 낮아지고 있습니다. ㄹ 때 역대급으로 올랐다가 낮아지고 있구요. 이게 가속도가 낮아졌다 이게 아니라 실제로 실업률이 줄었다고요 20~29세는.


다만, 노년층에선 많이 증가했습니다.


ㄹ 때 ㄹ이 아무리 똥멍청이라지만 적극적으로 실업률을 높이려고 하진 않았을거라보고 그냥 손높고 멍때리고 있었던거 같구요, 다만 최소한도로 한것은 자기 지지기반인 노년층에게 일자리 몰아주기!?를 했던것으로 보이지 않나 마 저는 그리 봅니다. 그걸 문재인 정부가 방향을 돌린거라고 보고, 반대급부로 젊은 층 실업률이 줄고 노년층이 다시 올라간것으로 보이구요.


30~40대는 어맹뿌 후기부터 그리 유의미한 변화를 보여주진 못합니다.


1.png


다음으로 가계소득 성장률 보실까요?


2.png


자. 참담하죠? ㄹ 때말이에요.... 참고로 파란색이 가계소득 성장률, 주황색이 근로소득 성장률, 회색이 처분가능소득입니다.


ㄹ때, 김기추니 메시지 기억하시죠? 그 쪽지에 적은거.


잊지 맙시다. 야간의 주간화, 휴일의 평일화, 가정의 초토화, 라면의 상식화... 제가 지어낸 이야기 아니구요 기추니가 말한거 김영한 민정수석 수첩에 그대로 적힌겁니다.


저 그래프 보면 얼마나 ㄹ정부때 실무진들이 그 메시지를 충실히 실행했는지 잘 보이죠? 가계가 소득이 늘면 안되거든요~ 먹고 살만하면 개기니까 싹 죽여놓자는게 ㄹ정부 기조였고 그걸 열심히 실행한 결과가 저 그래프에 보여집니다.


문재인정부에서 드디어 그 기조를 바꿔나가고 있어요.



<추가>

아래 덧글에도 썼는데, 아직 통계청에서 2018년 4/4분기 가계소득지표가 안나와 바로 위의 그래프는 3/4분기의 소득을 4/4분기에 복사해서 넣은 자료입니다.


다만 찾아보니, 평균적으로 4/4분기에는 가계소득증가율이 많이 감소되더라구요. 그래서, 2018년 4/4분기것을 2017년 4/4분기 성장률을 대입해 산출해서 그래프 다시 올립니다.


3.png


이 그래프입니다.


여전히 그래도 가계소득 성장률은 ㄹ 정부에 비해 압도적으로 올라가네요.


가처분 소득이 오히려 감소세인데, 이부분은 가계부채와 관련이 있는것 같습니다만 아직 통계청에서 가계부채와 관련된 자료가 위의 논거를 뒷받침할 만큼의 최신자료를 올려놓질 않아서 이부분은 아쉽지만 추가할 수 없었습니다.


어쨌든 지표와 상반되는 대중들의 반응은 저 가처분소득이 증가하지 않은데서 증가율이 생각보다 늘어나지 않은데서 이유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ㄹ똥이 생각보다 쎄긴 하네요.

</추가>


그런데도 이 기레기 놈들아 눈 귀 막는소리 여기까지 들린다!!!!





자료는 모두 통계청에서 제가 검색한거고 그래프 제가 만든겁니다.


클리앙 유저 '성난꽃'님 글 펌.
[신고하기]

댓글(35)

1 2 3

이전글 목록 다음글

1 2 3 4 5
    
제목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