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게 실시간 커뮤니티 인기글
오늘의유머 (342344)  썸네일on   다크모드 on
지끔! | 17/06/22 20:42 | 추천 61 | 조회 2175

기사) 화채 한그릇에 담긴 김정숙 여사의 마음 - 우경희 기자 +115 [4]

오늘의유머 원문링크 https://m.todayhumor.co.kr/view.php?table=bestofbest&no=344876

훈훈한 여사님 기사 같이 봐요.
기자도 정성에 감동한 듯. 제 마음도 훈훈^^

--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무더운 여름 위로의 뜻을 담아 22일 오후 청와대 출입 기자단에 화채를 전했다. 잘게 깍뚝썰기 한 사과와 배, 수박 위에 자연스러운 단맛을 내는 오미자물을 부었다. 개인 그릇에 덜고 나서는 큼직한 오디를 한줌 올렸다. 김 여사 대신 화채를 전한 유송화 청와대 2부속비서관은 "오디는 미리 넣으면 맛이 덜하다고 해 따로 들고왔다"고 말했다.
...
인삼정과와 화채를 관통하는 것은 정성이다. 김 여사는 원내대표 오찬회동 당시 인삼정과를 만드는 과정에서 무려 열 시간에 걸쳐 불 앞을 떠나지 못하고 직접 인삼을 졸였다. 국회 관계자는 "김 여사가 만든 후식과 편지를 보면서 본인의 영역을 벗어나지 않으면서 최선을 다한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말했다. 아내가 남편을 위해 할 수 있는 내조의 정수다.

이날 화채를 받아든 기자들도 놀랐다.
...
화채엔 보통 들어가있는 얼음도 일부러 넣지 않았다. 청와대 관계자는 "혹시 맛이 달라질 수 있어 김 여사가 얼음을 넣지 않고 모든 재료를 시원하게 유지한 가운데 화채를 만들었다"고 했다. 말 그대로 정성이다.
[신고하기]

댓글(6)

이전글 목록 다음글

67 8 9 10
    
제목 내용